npc 흑인 현상 제거(Face Discoloration Fix)
npc리텍모드를 깔다보면 얼굴과 머리카락 메쉬가 맞지않는 경우 충돌로 흑인이 되는 버그가 있는데, 이를 해결해주는 모드
npc리텍모드들보다 하단에 배열하면된다.
(원리)
NPC 모양을 사용자 정의하기 위해 많은 모드를 설치한 적이 있다면 "어두운 얼굴" 버그 또는 기타 얼굴 변색 문제도 겪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게임이 Creation Kit에서 내보내는 NPC 머리 메시 및 텍스처에 대해 사전 처리된 FaceGen 데이터에 의존하기 때문입니다. 해당 메시 데이터가 플러그인 데이터의 예상 "머리 부분" 정보와 일치하지 않으면 게임은 얼굴을 재생성하지만 얼굴 색조 데이터를 로드하지 않아 얼굴이 검은색으로 표시됩니다.
이 모드는 게임이 색조 데이터를 버리는 것을 방지하므로 오류가 발생하면 올바른 색상으로 얼굴을 재생성합니다.
비고
이 수정 사항을 Creation Kit의 'Ctrl+F4'와 동일한 런타임으로 사용하여 FaceGen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VHR - Vanilla Hair Replacer와 같은 모드에서 작동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High Poly Head는 xEdit 스크립트로 배포하는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커스텀 스컬프와 커스텀 텍스처를 사용하는 NPC 외형 정밀 검사는 이 모드를 설치한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지만, 로드 순서에 충돌이 있어 해당 모드를 깨는 경우 이 모드는 의도한 모양을 복원할 수 없습니다 . 그것은 단지 변색을 고칠 것입니다.
머리가 재생성되는 NPC는 항상 로드된 플러그인의 얼굴 모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니다. 그들은 또한 CK에서 명시적으로 재생성되지 않는 한 일반적으로 플레이어에게만 영향을 미치는 Expressive Facegen Morphs 및 High Poly Vanilla Hair와 같은 외형 모드의 영향을 받습니다.
상상할 수 있듯이 FaceGen 생성은 전처리된 FaceGen을 로드하는 것보다 느립니다. 내 테스트에서 사전 처리된 FaceGen은 NPC당 약 0.2ms로 로드되는 반면 생성하는 데 NPC에 따라 약 30-70ms가 걸릴 수 있습니다.
https://www.nexusmods.com/skyrimspecialedition/mods/42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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